호불호 없는 메뉴 ‘치즈버터조개구이’ 주목

살이 콱콱 차올라 씹는 식감의 쫄깃함이라.... 수진동 “무대포 조개구이”

이정원 | 입력 : 2019/02/18 [16:45]

 

▲ 살이 콱콱 차올라 씹는 식감이 쫄깃함... 조개구이    

 

조개는 이매패강에 속하는 연체동물을 이르는 말이며, 앞뒤 총 두 장으로 이루어진 단단한 껍데기로 자신의 내용물을 둘러싸고 있다. 조개는 껍질이 단단한 편이라 연체동물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실 조개구이는 연체동물의 일종이다.

 

바닷가의 파도가 밀려오는 곳에서 서식하며 수심 1만 미터에서까지 서식이 가능하여, 깊은 바다에서도 볼 수 있는 생명체다. 조개의 종류는 다양한 만큼 조개구이집에 가면 한 상에 다양한 조개들을 담아 손님상에 내어준다.

 

▲ 버터가 가득 들어건 조개구이    

▲ 모짜렐라 치즈로 멋과 맛을 낸 가리비    

 

요즘 조개구이는 살이 콱콱 차올라 씹는 식감이 쫄깃함을 더한다.

 

 

성남에서 조개구이로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수진동 현대아파트 대포 조개구이는 매일 싱싱한 조개와 해산물만 공급한다. 해산물이지만 매일매일 제공한다함은 그만큼 손님들이 많다는 것이다.

 

조개를 섭취할 때 우리는 다양한 장점들을 얻어 볼 수 있다. 조개에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유기화합물의 일종으로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기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라면 조개구이 음식을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통풍을 가진 사람이나 고요산혈증을 가진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더불어 조개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고지혈증 환자들에 있어서 조개구이는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이정원 기자

 

▲ 수진동 무대포 조개구이는 싱싱한 조개로 제공된다.    

 

▲ 손님들로 가득찬 수진동 무대포 조개구이    





 

  • 도배방지 이미지